본문 바로가기

정보

요양보호사 시험 한번에 합격하는 공부법 공개!

요즘 주변에 요양보호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제 주변에도 벌써 3분이나 계시네요. 우리나라가 점차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실버산업의 수요가 늘어가기 때문에 요양보호사라는 직업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요양보호사 시험 한 번에 합격하는 공부방법입니다.

 

alt =

 

핵심은 기출문제

 

 

 

요양보호사 시험의 출제 방식은 [은행식]입니다. 은행식이란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반복적으로 출제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요양보호사 시험에서는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는 것이 매우 효과적인 공부법입니다.

 

실제로 요양보호사 시험은 난이도가 높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연령이 많으신 분들도 꽤 많이 도전을 하고 계십니다. 

 

2020년도 ~ 2021년도 평균 합격률이 88%가 넘고 가장 높은 합격률은 91.8%입니다. 

 

국가고시 중에 이렇게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시험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얼마 전에 제가 응시한 공인중개사 시험도 역대급으로 많은 응시인원이 몰렸지만 합격률은 21%에 불과합니다.

 

이렇게 많은 합격률을 보이는 것은 시험이 어렵지 않다는 이야기이고 충분히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교재 선택

 

alt =

 

요양보호사는 독학으로도 충분히 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에 교재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교재를 선택하실때는 기출문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이론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이론은 30, 기출문제는 70정도의 비율로 이루어진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의 합격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