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6차 재난 지원금, 가능성은 얼마?

6차 재난지원금, 가능성은 얼마?

전 국민을 대상으로 6차 재난 지원금 지급될 예정이라는 이야기가 다시 한번 힘을 받고 있습니다. 만약 지원금이 지원된다면 지원금액은 얼마이고 얼마나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행정안전부 장관 발표

alt =
출처: 국제뉴스

지난 1월 8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재정여력이 허락한다면 6차 재난지원금은 전 국민 지급방식이 바람직하다. 가능하다면 고통을 받는 모든 분들께 지급하는 것이 맞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지원이 되는 것일까요?

 

작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6차 재난 지원금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하지만 당시 정부 및 야당의 반대에 부딪혀서 철회했었는데요, 요즘 다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전국민 대상보다는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제한적으로 지급하자는 것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자는 것에 대한 대립이 있었으나 이재명 대선후보의 과거 발언과 이번 전 장관의 발표로 보자면 전 국민 지급이 유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급금액

전 국민 지원이 가능해진다면 얼마나 받게 될까요? 

1인당 지원금액은 100만 원으로 예상되며 지원시기는 명절 전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언제, 누구에게, 얼마나 지급할 것이라는 정부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어서 국민들 모두 궁금증이 증폭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문제는 이런 국민들의 심리를 이용한 스팸문자나 보이스피싱 전화가 성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뉴스를 통한 공식적인 발표가 나올 때까지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