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톡 차단 확인하는 방법과 해제하기

여러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새로운 인물들이 핸드폰에 추가가 됩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지 못할 경우가 있는데요, 가령 헤어진 연인이나 이직, 이사 등이 있습니다. 나의 일상을 노출하고 싶지 않지만 먼저 선뜻 차단하기가 꺼려질 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상대방이 나를 카톡차단 했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다시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alt =

상대방 차단 하기

먼저 나의 일상을 공유하고 싶지 않은 사람의 카톡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alt =

친구 창에서 차단을 하려고 하는 상대방을 꾸욱 눌러주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때 차단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차단 확인하기

이번에는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도록 안 본사이라 연락을 안 하지만 먼저 차단하기는 뭔가 찝찝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alt =

먼저 채팅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 뒤 [전체설정]을 클립 합니다.

alt =

중간에 있는 [친구]를 클릭하고 [차단 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alt =

이제 내가 차단한 친구 리스트가 나옵니다. 오른쪽에 작에 [관리]라고 적혀있는 곳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차단 관리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차단 해제]를 눌러줍니다.

▶ 차단관리를 통해 차단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만 차단할지 프로필까지 모두 차단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alt =

다음 작업으로 친구 관리 목록에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눌러주고 카톡 메인화면에서 친구가 등록되는지 확인합니다. 이때 친구가 등록이 되지 않으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럴 때는 과감하게 친구 차단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카톡 친구 차단하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