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 14 출시일과 예상가격

저는 갤럭시를 쓰고 있지만 요즘 들어 아이폰으로 교체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가 좋다는 이야기를 늘 들어왔기 때문에 이번에 아이폰 14 출시가 된다고 해서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13 사진

아이폰 14 스펙

4800만 화소 카메라

역시 카메라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 14는 후면 메인 카메라가 48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은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었지만 카메라 성능만큼은 개선이 없어서 아쉽다는 평들이 있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개선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14는 8K 고해상도 비디오 촬영도 가능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갑툭튀 카메라가 쏘옥 들어간다고 합니다. 

 

8GB 업그레이드

기존의 6GB에서 8GB로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카마레 화소가 좋아지고 고해상도 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이폰14 출시일

애플의 출시 주기를 볼때 가장 유력한 시기는 2022년 9월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제까지의 애플의 출시 이력을 보면 화요일이나 수요일 발표행사를 가진 뒤 9월 세 번째 주 금요일에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예상 가격

애플의 소식통으로 알려진 밍치 궈 TF 인터내셔널 증권 애널리스트는 아이폰 14 최고급 6.7 모델이 900달러 이하의 가격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기존의 아이폰 13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