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껴쓰면 현금주는 에너지 캐시백

내년 1월부터 옆집보다 전기 에너지를 덜 쓰게 되면 돈으로 환급해주는 에너지 캐시백이 시범실시됩니다. 에너지 캐시백은 어떤 제도이고 얼마나 아껴 써야 현금을 지급해 주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alt =

2021.12.07 - [정보] - 전기 에너지 절약하는 꿀팁 공개

 

전기 에너지 절약하는 꿀팁 공개

무심코 켜놓는 전등이나 코드 선등은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비시켜 우리에게 과도한 비용을 지불하게 합니다. 조금만 생활습관을 바꾼다면 전기 에너지를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전기 에너지

goodday1021.tistory.com

 

에너지 캐시백

에너지 캐시백이란 주변 아파트 단지에 비해 우리집 평균 전기 사용량이 적을 경우, 그만큼을 돈으로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사업장의 경우 목표한 에너지 소비량에 맞게 효율적으로 관리했을 경우 세제 및 금융 등을 지원해 줍니다.

alt =

그렇다면 얼마나 환급을 해주는 것일까요? 일반 가정의 경우 비슷한 면적의 가구와 비교하여 1kWh절약시 50원을 환급해줍니다.

 

평균 사용량 400kWh 경우,
320 kWh 사용 시 4,000원 환급
(80 × 50원)

 

이 사업의 핵심은 정부가 2030년까지 국가 에너지 효율을 2018년 대비 30% 이상 개선하는 것으로 온실가스 감축목표가 강화되어 도입된 제도입니다.

 

에너지 캐시백은 내년 1월부터 세종시, 진천, 나주 혁신도시를 시작으로 우선 사업을 시작하고 적용 지역을 점차 넓혀갈 예정입니다. 이 제도를 도입할 경우 일반 가정에의 에너지 절약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까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