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상공인 정책자금 조건 및 신청방법

오미크론으로 인해 폭발적으로 감염자 수가 증가하면서 [위드 코로나]에 브레이크가 걸렸습니다. 이번에도 가장 많은 피해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소상공인 일 것입니다. 정부가 내놓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alt =

 

목적 및 지원대상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인원 및 시설운영 제한)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분들에게 지원하는 자금으로 이번에는 오미크론으로 타격을 받고 있는 여행업과 공연업에도 확대 적용되었습니다.

alt =

▶ 대상 ◀

  • 21.7.7 ~ 10.31까지 시행된 인원 및 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 위 조건을 갖춘 21.10.31 이전 개업한 소상공인

 

매출 감소 기준

alt =

[2019년 7월 ~ 9월] 또는 [2020년 7월~9월] 월평균 매출과 비교하여 매출 감소 여부를 확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alt =

대출 조건

alt =

대출한도는 2천만 원이며 연 1%의 고정금리고 지원합니다. 대출기간은 2년 거치 후 3년 분할상환으로 원금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또 조기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접수기간

alt =

11월 29일부터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이 가능하며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또 기존의 정부지원금은 출생연도별로 신청기간이 달랐던 거와는 달리 출생연도 상관없이 24시간 상시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추가 업종인 여행업, 공연업, 국제회의 및 학술행사의 경우 12월 6일 오전부터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대출 준비서류

 

alt =

대출 시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대표자 실명 확인증과 출금계좌 사본, 법인의 경우 인감도장, 기타 필요서류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지원 가능 대상 여부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ols.sbiz.or.kr/ols/man/SMAN010M/page.do

 

소상공인정책자금

손실보상 대상이 아닌 ‘인원‧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최근 변이 바이러스 국내 유입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행업, 공연업 등의 소상공인에게도일상회복 특별

ols.sbiz.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