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통령 선거 코로나 확진자와 격리자 투표방법(ft. 사전투표)

다음 주 수요일(9일)은 제20대 대통령 선거날입니다. 하지만 연일 계속되는 확진자에 선거위원회에서는 확진자와 격리자를 위한 투표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 코로나 확진자와 격리자의 투표방법과 사전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alt =

 

확진자 및 격리자 투표하는 방법

alt =

확진자 및 격리자는 3월 5일(토), 3월9일(수)에 투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3월 5일은 사전 투표일입니다.

확진자 및 격리자는 보건소로에서 투표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이 문자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외출 허용 시각을 지켜서 투표하시면 됩니다.

 

대상자 : 확진 및 격리자

준비물 : 신분증, 보건소 투표 안내 문자

투표방법 :

1. 사전투표(3월 5일) - 보건소에서 통지하는 외출허용시간으로 부터 6시 전까지 투표소에 마련된 임시기표소에서 투표

2. 본투표(3월 9일) - 보건소에서 통지하는 외출 허용 시간으로부터 6시~ 7시 30분 까지 투표소에 마련된 임시기표소에서 투표

※ 농어촌에 거주하거나 교통약자의 경우 관할 보건소 허락하에 오후 6시 이전에 투표 가능합니다.

 

사전투표 방법

alt =

1. 투표소에 도착하면 투표사무원에게 보건소에서 발송한 문자를 보여주고 확진 및 격리자임을 알립니다.  

2. 손소독을 한 후 양손에 비닐장갑을 착용합니다.

3. 마스크를 내리고 본인 확인을 한 뒤 바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본인여부 확인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alt =

4. 관래 선거인인 경우 '투표용지'와 '임시기표소 봉투'를 받게 되고 관외 선거인의 경우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받습니다.

※ 확진 및 격리자는 투표용지를 임시기표소 봉투에 넣어 제출합니다.

 

확진및 격리자 확인방법

alt =

확진 및 격리자 확인 방법은 ① 보건소에서 받은 안내 문자 메시지 ② 성명이 기재된 PCR 양성 통지 문자메시지 ③ 입원 및 격리 통지서 ④ 입원및 경리 통지 문자메시지 ⑤ 방역당국의 문자 메시지 등이 있습니다.

 

 

이상 확진 및 격리자의 대선 투표 방법이었습니다. 꼭 소중한 한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