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논란의 청년희망적금, 선착순 상관없이 무조건 넣어야 하는 이유!

어제부터 청년희망적금이 시작되었습니다. 금융당국은 총 38만 명분의 예산을 준비해두었다고 사전에 알렸지만 청년희망적금 가입조건 확인한 사람만 200만 명이 넘어 예상 경쟁률이 5:1로 경쟁률이 치열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었던 어제 생각하지 못했던 문제가 발생하여 정부의 대대적인 수정이 불가파해 보였습니다.논란의 청년희망적금! 선착순 상관없이 무조건 넣어야 하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alt =

● 목차 ●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희망적금 신청날짜

청년희망적금 무조건 신청해야 하는 이유

 

청년희망적금

alt =

 

청년희망적금은 은행이자 5~6% + 정부 지원 2~$% + 이자소득세˙농어촌 특별세를 합하여 연 최대 10% 고금리 적금입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적금이 아니라 '청년들을 위한 적금으로 가입조건'이 있습니다.

 

2022.02.07 - [생활정보] - 청년희망적금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자

 

청년희망적금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자

정부가 청년들의 자산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으로 청년희망적금을 출시한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식 서비스는 2월 21일로 예정되어 있으나 9일부터 미리 보기(가입 여부 확인)가 가능합니다.

goodday1021.tistory.com

 

청년희망적금 가입 가능 날짜

alt =

 

 

청년희망적금 무조건 신청해야 하는 이유

첫날이었던 어제(21일) 시중은행의 전산오류로 이용자들이 온라인 오프라인 할 것 없이 대거 불편함을 겪었다고 합니다. 기존에 가입조건을 검색해봤던 은행이 접속 불가하여 다른 은행으로 접속하면 '기가입자'라는 안내문구가 떠서 가입이 거절되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5부제 신청으로 받겠다고 미리 공지했었지만 하루에 몇 명까지 받을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하지 않아 가입자들의 수가 폭증하였다고 합니다. 거기에 선착순이라는 조건까지 붙어서 행여나 기회를 놓칠까 봐 가입에 서두른 탓에 더욱 전산 오류가 난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가입 첫날부터 사람들이 대거 몰리자 이후에 신청해야 하는 사람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금융당국과 시중 은행들의 준비 미흡에 관한 논란이 일자 금융당국이 수습에 나섰습니다.

 

한도 생각하지 말고 모두 받아라

금융당국이 이렇게 생각하게 된 것은 신청한 가입자 중 조건에 미적합자가 대거 발생할 것이라는 계산이 깔려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미 선제적으로 가입 가능 여부를 검색하고 청년희망적금 신청을 한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아 금융당국의 관련 예산 증액은 불가피해 보이고 차후 어떻게 변할지 모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다시없을 이 기회를 꼭 잡아야 합니다. 차후에 자격요건을 따져 보고 거절당하더라도 무조건 가입신청을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청년희망적금 무조건 신청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