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LG에너지솔루션 '수수료 없이' 증거금 이체하는 법

18일~19일까지는 LG에너지솔루션 청약 공모일입니다. 이제 최소 증거금 150만 원을 이체시키고 청약을 하면 되는데 증거금을 이체할 때 의외의 복병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alt =

 

보안카드 또는 OPT

 

alt =

제가 이용하고 있는 미래에셋 증권사 CMA 통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예정인 증권사로 이체하려고 하니 [보안카드 또는 OPT카드 등록을] 확인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이체가 되지 않았습니다.

 

OPT카드란 은행이나 증권사등의 금융기간이 본인 확인용으로 사용하는 보안매체 중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테지만 안타깝게도 저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체를 할수 없느냐? 그건 절대 아니지요! 간단하게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체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페이

 

제가 소개드리는 방법은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들어가 줍니다. 하단에 있는 · · · 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pay라고 적힌 글씨를 클릭합니다.

alt =

 

이제 카카오 페이로 들어왔습니다. 검은색 바탕에 있는 '충전'이란 글씨를 클릭해주면 충전금액을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이 그냥 충전을 누르면 연결되어 있는 주계좌에서 인출되기 때문에 꼭 [직접 선택]을 클릭해줍니다.

alt =

 

충전금액을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LG에너지솔루션 청약할 증권사 계좌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계좌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계좌 추가를 눌러서 증권사 계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alt =

 

자, 이제 카카오페이로 수수료 한 푼 들이지 않고 이체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증권사 계좌로 송금해주면 LG에너지 솔루션 청약 준비 끝입니다. 

alt =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수수료 없이 알뜰하게 증거금 이체가 끝났습니다.

 

청약 꿀팁

 

이번 LG에너지솔루션 증거금은 최소 단위 150만 원이며 청약에 성공한다면 1인당 2~3주 배정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약 증거금이 충분하다면 배당을 많이 받은 KB,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를 공략해서 비례 배정을 기대해 볼만합니다.

 

이와 반대로 확률을 높이고 싶다면 신영, 하이투자 증권 등 비교적 계좌수가 적은 증권사를 노려볼 만합니다.

 

모두 성공적인 청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