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정용진 멸공 논란 정리해드립니다.

요즘 멸공이란 단어 때문에 온라인상이 시끄럽습니다. 도대체 무슨 의미로 정용진 회장은 멸공이라는 단어를 써서 논란을 일으킨 것일까요? 정용진 멸공 논란 정리해 드립니다.

 

 

 

멸공

alt =
출처 : 정용진 인스타그램

 

지난 6일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멸공'이라는 단어와 함께 숙취해소제 사진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인스타그램에서 [가이드라인 위반]이라며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고 정부회장은 '이게 왜 폭력 선동이냐'며 시진핑 사진과 함께 다시 한번 멸공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이에 인스타그램은 시스템 오류였다면 해당 게시물을 복구했지만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정부회장의 에피소드는 곧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됩니다.

 

멸공이란?
공산주의 또는 공산주의자를 멸함

 

 

이유는 한나라의 대표 대기업의 오너가 그것도 중국을 대상으로 많은 사업을 하는 사업가로서 부적절한 글이라는 것입니다. 게다가 신세계는 중국과도 활발한 무역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논란이 일자 정용진 부회장은 관련 게시물을 삭제한 뒤 북한 김정일 사진을 올리며 자신은 북한을 겨냥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대선 후보의 멸공

alt =
출처 : 국민의 힘

논란이 본격적으로 커지게 된 건 국민의 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이마트를 찾아 '멸치'와 '콩나물'을 사면서부터였습니다.  물건을 사는 사진과 여러 단어 들을 해시태그로 남겼는데 이 단어들이 현 정부와 멸공을 연상시킨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질세라 국민의 힘 여러 정치인들이 너도나도 멸치와 콩 사진을 올리면서 점점 더 논란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alt =
출처 : 정용진 인스타그램

이렇게 일이 점점 커지자 정부회장은 북한 때문에 기업인으로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미사일을 발사하는 북한을 비난했습니다. 또 누군가에게 멸공은 정치이지만 사업을 하는 자신에게는 현실이라며 반박했습니다.

 

 

 

정부회장의 글에서 정치색이 나타난다며 정치에 입문하려는 의도가 보인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사업가의 집안에서 태어났으니 사업만 할 것이다'라며 정치 입문은 부정했습니다.

 

 

보이콧 VS 바이콧

 

 

아무튼, 대중들의 반응은 싸늘해졌습니다. 대기업 오너가 불필요한 논란을 일으킨다며 이마트, 스타벅스를 비롯하여 신세계 불매운동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보이콧이 이는 반면 바이콧 운동도 일어나고는 있지만 전문가들이나 신세계 내부의 분위기는 무겁다고 합니다.

 

정부회장은 11일 북한 미사일 발사 사진을 캡처하여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시 올리고 'OO'이라고 적어 당분간 멸공이라는 단어 때문에 정치권도 신세계도 시끄러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