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박터진 '옷소매 붉은 끝동' 인물관계도

드라마를 좋아하지 않는 제가 요즘 푹 빠져 보고 있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정조와 의빈 성씨의 이야기입니다. MBC도 '옷 소개 붉은 끝동'으로 3년 만에 시청률이 대박 났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대박 터진 '옷소매 붉은 끝동'의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입니다.

alt =

옷소매 붉은 끝동

alt =

옷소매 붉은 끝동은 MBC 금.토 드라마로 애초 16부작으로 계획되었습니다. 그런데 연일 시청률을 갱신하면서 인기리에 방영이 되자 1회 연장하여 17회로 다음 달 1일에 종영하게 됩니다.

 

현재 13회까지 방영된 상태이며 오늘 (25일) 14.15회가 연속 방영되고 내년 1일에 16.17회가 연속 방영됩니다.

 

등장인물

이산

alt =

 

이산 : 이준호(2PM)

준호가 연기하는 이산은 멋지고 지조있는 강한 군왕입니다. 준호가 연기를 잘한다는 것은 출연하는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알고는 있었지만 이 정도로 잘하는지는 몰랐습니다. 

 

얼마 전 출연했던 나 혼자 산다에서도 계속해서 극중 이산의 대사 연습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준호의 목소리에는 왕의 근엄함과 존귀함이 그대로 묻어 있어 극의 몰입도를 극대화시켜줍니다.

 

이덕화(영조)와 붙는 신에서도 웬만한 연기자보다도 더 잘 소화해 내어 아이돌 가수가 아닌 진정한 연기자가 된 것 같았습니다. 

 

의빈 성씨(성덕임)

 

alt =

의빈 성씨(성덕임) : 이세영

이세영이 연기하는 의빈 성씨는 정조가 평생 동안 사랑한 단 하나의 여인입니다. 아역배우 출신인 이세영의 가장 기억에 남는 드라마는 장금이입니다. "홍시여요"라고 말하는 장금이 옆에서 있던 어린 금영.  

alt =

이세영은 오랜 경력의 연기자답게 역을 자연스럽게 이끌고 있습니다. 

 

홍국역(홍덕로)

 

alt =

 

홍덕로 : 강훈

강훈이 연기하는 홍덕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홍국영입니다. 저에게는 이 드라마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된 낯선 배우입니다. 2017년부터 연기를 시작했는데 극 중에서 튀지 않고 잘 어울어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물관계도

alt =

 

줄거리

13회까지 방영된 내용을 간추리면 세손 시설 덕임과 정조는 만나게 됩니다. 정조는 힘들던 유년시절에 위로가 되어준 덕임을 잊지 못하고 기억합니다. 서로를 알아보지 못했던 둘은 훗날 겸사서(정조)와 궁녀로 다시 만나게 되고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만들어 갑니다. 

 

덕임은 애증의 겸사서가 세손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정조는 어린 시설 자신을 위로한 생각시가 덕임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정조가 여러 가지 위기를 겪을 때마다 덕임은 정조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줍니다.  

 

서로에게 끌리는 마음을 알게 되지만 덕임은 후궁이 되길 거부하고 정조를 계속 밀어냅니다. 영조가 승하하고 정조가 즉위하게 되고 정조는 다시 한번 덕임에게 후궁이 되어주길 청하지만 역시 덕임은 정조의 청을 거절합니다. 

 

13회에서는 사대부가 여식인 홍덕로의 누이가 정조의 정식 후궁으로 입궁을 하게 되고 덕임은 후궁 처소로 떠난 정조에 대한 그리움을 애써 누르며 묵묵하게 기다리면서 끝나게 됩니다.

 

 

14화, 15화는 오늘 9시 50분에 MBC를 통해 방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