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경기도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소득기준 전면폐지)

경기도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소득기준 전면폐지)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경기도에서는 지난 7월 1일부터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사실혼 관계의 난임부부들에게 시술비를 지원확대 하기도 결정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

섬네일

저출산이 심각한 국가 문제로 대두되면서 난임부부에 대한 지원 확대가 매우 중요한 국가과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은 경기도 기준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일 경우에만 지원되었는데요, 이번에 경기도가 경기도형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사업을 펼치면서 거주기간이 6개월 이상일 경우 기준 중위소득 180% 초과이어도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원내용

  • 인공수정 및 체외수정 - 일부 및 전액본인 부담금의 90%
  • 배아동결비 - 최대 30만원
  • 착상보조제 및 유산방지제 - 각각 최대 20만 원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시술종류나 난임부부 아내의 나이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나이 44세 이하 45세 이상
체외수정 신선배아 1 ~ 9 회 최대 110 만 원 최대 90 만 원
동결배아 1 ~ 7 회 최대 50 만 원 최대 40 만 원
인공수정 1 ~ 5회 최대 30 만 원 최대 20 만 원

 

신청 방법

신청은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주민등록상 거주지로 등록되어 있는 지역의 관할 보건소에 방문하셔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하시면 됩니다.

 

정부 24 바로가기

정리

 

지난해 출생아 중  6.896명이 난임부부 시술 시 지원으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이 기준은 전체 임신 성공률의 28.5%에 해당되는데요,

 

저도 엄마로서 아이가 생기지 않았을때의 초조함과, 임신하고 출산을 하면서 갖는 행복과 축복에 대해 너무 잘알고 있는데요, 임신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해 보시걸 추천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 24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