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컴퓨터 노트북 사용자 계정 추가 삭제 하는 방법(한대로 여러 명이 사용할 때)

컴퓨터나 노트북 한대로 여러 명이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가족들이 컴퓨터 한대를 공유할 때 일텐데요, 이때 서로의 내용을 공유하고 싶지 않다면 각자의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정 추가 삭제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노트북 사용자 계정 추가 하는 법

섬네일

먼저 [제어판]을 열어줍니다. 제어판은 하단에 검색에 [제어판]이라고 검색해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추가하기

 

이미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계정이 나오는데, 하단에 있는 [PC 설정에서 새 사용자 추가]를 클릭합니다.

 

[계정추가]를 클릭합니다.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추가를 해주어야 하는데 [이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를 클릭하면 메일이나 전화번호 입력 없이 바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추가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정보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세히를 클릭해서 내용을 확인해야 동의가 활성화 됩니다.) [Microsoft  계정 없이 사용자 추가] 를 클릭합니다.

 

새로 만든 계정 이름 지정하기

 

이제 PC 사용자의 이름과 보완 암호를 입력하면 새로운 사용자의 계정추가가 끝납니다.

 

새로운 사용자로 로그인하기

계정확인하기

 

추가로 생성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려면 로그인할 때 바로 접속하셔도 되고, 위와 같이 현재 계정을 클릭해서 새로운 계정으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계정 삭제하는 방법

이번에는 안쓰는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자 계정]에 들어가시면 사용하고 있는 계정들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지우고 싶은 계정을 클릭해서 [제거]해주시면 간단하게 제거 됩니다.

계정 삭제하기

 

이상 한대의 컴퓨터로 여러 계정 추가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