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사용기간

올 한 해 얼마나 많은 문화생활을 하셨나요? 코로나로 제약이 많았을 텐데요, 문화누리 카드를 가지고 계시다면 사용기간에 대해 신경 쓰셔야 하겠습니다. 얼마 안 남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사용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lt =

문화누리카드란?

복권 사시나요? 문화누리카드는 우리가 사는 복권의 일부 금액을 복권의원회로 부터 지원받아 국민의 문화향유 권리 보장과 소득 간 문화격차 완화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부의 공익사업입니다.

기초 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을 지원해 줍니다.

 

 

사용기간

2021년 문화누리 카드의 이용마감일은 12월 31일입니다. 오늘을 포함하여 5일 남았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문화누리카드 금액은 국가로 환수되며 이월이나 현금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고 취소나 환불을 할 경우 환불되는 날짜를 잘 따져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드 취소는 3일~5일 정도 걸리게 됩니다. 만약 환불되는 날짜가 2022년으로 넘어가게 되면 국가로 환수되어 환불받을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지금 결제를 하신다면 취소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결제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처 확인하기

alt =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생활뿐 아니라 관광, 체육시설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문화생활로는 영화, 도서, 공연 등이 있고 관광에는 교통, 여행, 테마파크 등이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결제 가능한 사용처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가맹점]

https://www.mnuri.kr/useOfCard/offlineMerchants.do

 

문화누리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 백범일지 '나의소원' 김구 - 오프라인 가맹점 오프라인 가맹점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정기 또는 수시로 가맹

www.mnuri.kr

[온라인 가맹점]

https://www.mnuri.kr/useOfCard/onlineMerchants.do

 

문화누리

 

www.mnuri.kr

 

 

이상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사용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