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기기피제 성분과 사용시 주의사항(사용연령)

습하고 무더운 여름입니다. 모기들이 극성을 부리는 계절인데요 이럴 때 엄마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모기기피제입니다. 모기기피제도 사용 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기기피제 성분과 사용 시 주의사항과 사용연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lt = "섬네일"
섬네일

 

모기기피제

모기기피제란 모기들이 싫어하는 성분을 이용하여 모기 및 벌레들이 사람에게 달라붙지 못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모기를 죽이는 효과는 없다고 합니다.

 

성분별 사용가능 나이

모든 모기기피제는 6개월 미만 영아에게 사용하지 않습니다.

alt = "성분별 사용가능 나이"
성분별 사용가능 나이

1.디에틸톨루아미드(DEET)

DEET로 알려진 디엘틸톨루아미드는 모기 기피제 중 가장 효과가 좋아 거의 대부분의 모기기피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농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연령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0% 이하 : 6개월 이상 1일 1회 / 12세 미만 1일 3회

30% 이하 : 12세 이상 성인

 

DEET는 신경계에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꼭 하루 사용 용량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이카리딘, 에틸부틸아세틸아미노프로피오네이트

DEET보다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어서 임산부와 6개월 이상 유아에게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에틸부틸아세틸아미노프로피오네이트는 섬유를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옷에 뿌릴 때 주의해야 합니다.

 

3. 파라메단-3.8-디올

이 성분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서 4세 이상의 어린이에게만 권장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 성분을 사용할 때는 얼굴이나 손에 묻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용방법

alt = "올바른 사용방법"
올바른 사용방법

  1. 피부노출 부위와 신발, 양말, 옷 등에 분사합니다.
  2. 분사는 신체에서 10~ 20cm 떨어집니다.
  3. 얼굴과 손에는 뿌리지 않으며 묻었을 시 즉시 닦아냅니다.
  4.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경우 차단제를 먼저 바른 뒤 분사합니다.

주의사항

alt = "모기기피제 사용 주의사항"
모기기피제 사용 시 주의사항

모든 기피제는 상처가 난 부위에는 뿌려서는 안 됩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 일면 중단하고 상태를 지켜본 후 호전되지 않으면 의사와 상담합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는 것을 주의하시고 음식이나 주방용품, 아이들의 장난감이나 동물에게는 사용을 금지합니다. 모기기피제의 유효시간은 4~5시간입니다. 자주 뿌린다고 효과가 더 좋은 것이 아니므로 꼭 사용시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모기기피제 분사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하게 닦아주시고 옷에 뿌렸다면 옷도 세탁해 줍니다.

 

이상 모기기피제의 성분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편리한 모기기피제!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